본문 바로가기
화나는일상

스피닝자전거 멜킨스포츠 스핀 바이크 설치해보자!

by 앵그리데일리 2022. 12.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앵그리데일리입니다.

어느덧 12월 중순이고 조금만 더 지나면

2023년입니다... 세월 참 빠르네요..

 

안녕하세요 멸치 앵그리데일리에요!

 

여러분들은 새해목표가 있으신가요?

저는 살이 잘안찌는체질로 인해 마른게

컴플렉스였는데요! 2년전부터 홈트레이닝을

꾸준히하며 이것저것 주워먹으면서 61kg였던

제 몸무게는 최대 76kg까지 찌우는데 성공했답니다!

 

그래도 남해안 멸치까지는 되었습니다!

하지만 요새 다시 게을러져서 72kg까지 살이빠졌네요!

 

이번 2023년도 목표는 마른하체를 건강한 하체로

만들기위해 멜킨스포츠 브랜드의 스피닝자전거, 스핀바이크를

구매하여 집에서 열심히 타보려 주문했습니다!

 

멜킨스포츠 브랜드의  신제품을 한번 살펴보고 설치 해보도록 합시다!

멜킨 스피닝자전거 스핀 바이크 조립은 셀프로 진행하였습니다.

 

 


18kg 멜킨 스피닝자전거 스핀 바이크 MK-2001C

멜킨 스피닝자전거 스핀 바이크 조립은 셀프로 진행하였습니다.
친절한 멜킨스포츠 :D

드디어 올 것이 왔습니다. 장난아닌 크기의 박스들이 저희집

문앞으로 도착했습니다. 스피닝자전거(스핀 바이크) 큰박스 하나와

바닥에 깔아놓고 쓸 전용매트가 왔네요! 박스를 하나하나

꺼내보도록 하겠습니다.

 

 

헉 부속품들이 정말 많네요 과연 조립고자인 제가 할 수 있을지

걱정반 설렘반... 사용설명서를 보며 천천히해보기로 합니다!

 

 

조립할 때 필요한 조립 공구들이 박스안에 들어가 있더라고요.

따로 공구들이 필요없을 것 같습니다,

 

멜킨스포츠의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D

 

1. 스피닝자전거 스핀 바이크 하단 프레임 작업!

첫번째 순서는 하단 프레임 작업입니다.

2번째 사진에서 손가락 가르키는쪽 보이시나요?

하단 프레임을 저 틈에 넣어서 너트로 고정시켜주면 끝!

스핀바퀴가 없는쪽은 들긴 쉬운데 앞부분은 무거우니

힘을 쪼금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2. 스피닝자전거 스핀 바이크 페달 조립 좌우를 확인하고 조립하기

멜킨스포츠의 스피닝자전거도 좌/우 구분해서

고정해주셔야 합니다! 프레임과 페달이 L / R로 표시가

되어 있으니 꼭! 확인하고 조립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좌우 페달에 따라서 고정하는 방향이 틀립니다!

사용설명서를 제대로 참고해주세요!

 

3. 스피닝자전거 스핀 바이크 핸들거치대 & 핸들 결합

실내자전거에도 핸들은 필수입니다!

핸들 거치대를 결합하고, 스피닝자전거와 결합해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사용설명서에 안나오는 부분이 있습니다.

첫번째 사진에 보시면 틈새 끼우는부분에 뭐가 또 끼워져 있는데요!

저부분을 빼야하는데 왜 안빠지는지 한참 헤맸는데!

 

저 레버돌리는걸 완전 다빼야 빠지더라고요.

(이런 멍청한...) 여러분들은 저 같이 멍청한 행동은

하지않으시길 바라겠습니다.

 

4. 스피닝자전거 스핀 바이크 안장조립!

이제 진짜 얼마 안남았어요! 생각외로 설치할것이

많지 않네요 ㅎㅎ 안장 역시도 높이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높이로 셋팅해주시면 됩니다.

 

다음 포스팅도 멜킨스포츠 스피닝자전거 스핀 바이크를

진행해보려하는데요! 안장조절부터 다양한 리뷰를 진행해보겠습니다.

 

 

5. 스피닝자전거 스핀 바이크 모니터설치

이제 진짜 끝입니다! 운동량/속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모니터를 설치해주면 완성 입니다!

 

제가 뻘짓만 하지않았다면 30분이내로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겠네요 :D 다 만들고 나니 뿌듯합니다!

 

저는 TV보면서 할려고 거실에다가 설치하였습니다.

내일 부터 신나게 운동할 생각에 군침이 싸악도네요 ^^

 

다음 포스팅에서 실사용리뷰에 대해서 올리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평일되시길!

 

 

조립 완료된 모습을 영상으로도 확인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